(유은3018산악회)2012년 1월 정기산행(무등산 마집봉-새인봉-문빈정사)

2011. 12. 19. 19:00한국의 산 견문록/무등산

2012년 1월 8일 시산제겸 1월 정기산행 안내(유은3018산악회)

산행지    : 제 70차 무등산 마집봉-세인봉-문빈정사 종주산행(시산제겸)

산행코스 : 소태역4번출구-삼태경로당입구-바람봉-매봉-탑봉(시산제 장소)-마집봉-

서인봉-세인봉-증심사지구주차장

산행시간 : 5시간(9.3km)시산제포함

▣ 집결장소 : 소태역4번출구앞 : 9시

산행회비 : 10,000원

▣ 하산하여 증심사지구에서 뒷풀이

(도시락 지참하지 말것. 시산제음식으로 간식)

이번 유은3018산악회 정기산행은 시산제를 겸한 산행입니다.

무등산을 오매불망 바라보는 마집봉아래 탑봉(집게봉)에서 시산제를 하고 마집봉거쳐 서인봉으로...

그다음 새인봉 거쳐 증심사지구 문빈정사로 하산하는 코스입니다.

소태역에서 바람봉까지는 약40분, 바람봉에서 매봉까지는 약20분 매봉에서 탑봉까지는 약40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9시에 출발하면 10시 40분이면 시산제를 할 탑봉에 도착합니다.

탑봉에서 시산제를 30여분 하고 마집봉으로 출발하면 그곳까지 30분정도 걸립니다.

마집봉부터 서인봉-새인봉-문빈정사까지는 약 4km에, 걸리는 시간은 2시간정도.

그럼 오후 2시경이면 늦은 점심을 수자타에서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넉넉히 시산제 음식과 간식으로 버티다가 나중에 배 터지게 먹어봅시다.

시산제 준비는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에서 잘 준비하리라 보고 우리는 실컷 산행을 즐기면 됩니다.ㅎㅎ

물론 탑봉까지 시산제 준비물을 이고지고 가는 것은 우리 회원들이 해야 되겠죠? ㅎ

건장한 남정네들은 배낭을 큰 것으로 메고 오시기 바랍니다. 시산제 준비물 나눠넣게요잉..

연약한 여인들은 앙끗도 안 가져와도 되겠지요? 짐꾼으로 부려먹을 남정네들 먹일 간식만 아주 쬐끔 가져오면 될 듯~~ㅋㅋ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무등산의 한 쪽만 보지말고 여러곳에서 바라보는 무등산을 답사하는 번개산행은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다음 무등산 번개예정은 2~3월 원효사지구에서 출발하여 꼬막재거쳐 규봉암을 돌아 장불재로  오는 무등산 한바퀴 코스와

3~4월 화순 안양산휴양림에서 출발하여 안양산에 올라 백마능선을 시원히 질주하여 장불재, 증심사로 내려오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등산 번개산행에도 많은 친구들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정기산행이후에 돌아오는 1월15일에는 지리산 만복대 번개산행이 있습니다.

성삼재에서 올라 고리봉거쳐 만복대능선길 따라 지리산을 조망하며 만복대 들러 정령치로 내려오는

지리산 서북능선길로 백두대간코스입니다.

5월에 있을 지리산 바래봉코스의 출발점이 정령치입니다.

정령치에서 큰고리봉 - 세걸산 - 세동치 - 부은치 - 팔랑치 - 바래봉 - 남원 허브랜드로 이어지는 철쭉능선코스를 타는 출발점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정령치에서 큰고리봉까지도 백두대간길이고 세걸산으로 해서 바래봉으로 이어지는 길은 지리산서북능선입니다.)

챠랑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3018단독산행은 무리가 있어 다른 산악회 행사에 끼어 갈까 합니다.

그러므로 혹시참여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참석댓글을 달아 주시도록...

혹시 인원이 20명이 넘으면 단독행사도 가능합니다..워~워...^^

지리산 만복대 번개는 따로이 공지하겠습니다. 미리 알고 계시라고~~

이상 새로 임명된 유은3018산악회 산악대장 simpro였습니다.

마집봉 탑봉(집게봉)

매봉에서 바라본 마집봉과 새인봉, 구름에 가린 무등산 정상

마집봉에서 바라본 새인봉

사진출처:빛고을토요산악회 정산님.

simpro의 프로야구 이야기

simpro의 길(路) 이야기

트위터 ☞ http://twitter.com/huhasim

로그인이 필요없는view on꾹 눌러서 추천과 구독을 해 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격려가 됩니다. 꼭 눌러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