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벤트)광주견문록 4편과 광주일백년 2편을 나눠드립니다.

2014. 11. 27. 07:00광주 견문록/광주 견문록

 

광주문화재단 문화관광탐험대의 네 번째 광주견문록이 발간되었습니다.

광주견문록은 외지인이 광주를 방문했을 때 당일 또는 1박2일 정도 머무르면서 둘러볼 수 있는 문화관광지에 대한 가이드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견문록 4편 발간기념회에 초대합니다. 를 참고하세요.

 

 

 

4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6개월간 비가 오나 폭풍이 부나 광주 곳곳을 누비며 취재한 탐험대원들..

자랑스럽습니다. 당신들은 보석같은 광주를 널리 알리는 첨병이요, 광주를 빛내는 숨은 일꾼입니다.

좌로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김세진 대원, 한진수 탐험대장, 강선철 대원, 박현숙 대원, 김종윤 대원, 이미란 대원, 조미숙 대원, 한정희 대원, 

두 사람 건너 김미정 대원, simpro입니다.

오늘 발간회에 못 왔거니 늦은 대원은 김을현 대원, 김가현 대원, 김화선 대원, 박정식 대원, 정보영 대원 등 입니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활동하다 올해 명예대원으로 물러선 신장용, 박재완 대원에 대한 감사패와 4기 문화관광탐험대를 이끈

한진수 탐험대장에 대한 공로패, 그리고 대원들에 대한 감사장 등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광주견문록 4편에 소개된 광주토종브랜드 케냐에스프레소 직원들이 커피머신으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103p수록)

 

 

 

오늘 발간회는 참석한 시민들에게 광주견문록 4편을 무료로 증정하였습니다.

광주문화재단에서 발간하고 발간식을 갖는 행사는 모두 이렇게 참석한 시민들에게 책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옴서감서 혹시라도 광주문화재단에서 발간기념회를 하면 꼭 참석해 축하도 해 주시고 책도 받아 가시길...

 

 

 

앞줄부터 서영진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광주일백년과 무등산의 저자 박선홍 선생님.

뒷줄 윤종채 무등일보 수석논설위원, 선재규 광주문화재단 사무처장 직무대행 겸 정책실장 등입니다.

 

 

기획홍보팀 김지원 팀장의 사회로 광주견문록 4편 발간기념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광주문화관광탐험대의 콘트롤타워는 기획홍보팀의 김지원 팀장과 김형미 씨 였네요.

서영진 대표이사의 축사.

 

 

 

한진수 탐험대장의 답사와 감사의 인삿말.

그리고 명예대원에 대한 감사패 증정과 탐험대장에 대한 공로상 시상, 대원들에 대한 감사장 시상식 등이 이어졌습니다.

 

 

오버 더 레인보우, 헤이쥬드 등 가을밤을 적시는 감미로운 선율이 퍼져나가고 있네요.

 

 

이제 전시회장을 둘러볼까요?

탐험대원 들이 그동안 취재하면서 찍은 사진들이 액자에 걸려있군요.

 

 

 

(사)민생평화광장 최경환 상임대표께서 화분을 보내 주셨군요.

발간기념회를 알리면서 일체의 화분, 화환을 사양한다고 했어도 화분을 보내주신 정성에 감동이었습니다.

또한, simpro의 단체카톡방 멤버인 블친 어깨동무님이 찬조금을 보내주셨는데, 이거 황송해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발간회 첫 날 많은 시민들이 사진전을 관람했습니다.

이 전시회는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사진들은 사진속 주인공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한진수 탐험대장의 작업실 가옥에서의 탐험대원 쫑파티..사진이 1번에 걸려있군요.

지금도 만추의 뜨락에서 감을 따면서 구워먹던 삼겹살이 생각납니다.

 

 

 

탐험대원과 재단 관계자 여러분의 기념촬영입니다.

다시 한 번 소개할까요?

맨 왼쪽부터 기획홍보팀 김형미, 대원 simpro, 강선철, 한정희, 조미숙, 박현숙, 김종윤, 김화선 그리고

박선홍 선생님, 서영진 대표이사님, 대원 김세진, 탐험대장 한진수, 대원 김미정, 정책실장 선재규, 기획홍보팀장 김지원 입니다.

 

 

 

 

 

자.. 오늘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지금부터 simpro의 네번 째 블로그 이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첫번 째 블로그 이벤트는 2012년 4월 22일 박찬호와 윤석민의 맞대결이 열린 기아타이거즈 광주 한화전 직관입장권 증정이었네요.

번 째 블로그 이벤트는 2012년 7월 24일 블로그 개설 555일과 333천명 돌파기념 특1급호텔 무료숙박권 증정이었습니다.

세번 째 블로그 이벤트는 2013년 12월 3일 광주견문록 3편과 무등산 등 책을 나눠드리는 블로그 이벤트였습니다.

 

이벤트를 할 때마다 무슨 계기가 있었는데요, 첫번 째는 블로그 방문 20만 돌파 기념이었고, 두번 째는 555일 돌파기념이었습니다.

세번 째는 100만 명과 1,000일을 돌파할 즈음이었으니 이번 블로그 이벤트는 150만 돌파 기념이라는 의미가 부여되겠군요.

잘 나가는 블친들 블로그는 수백 만 명을 헤아리고 천 만 명을 바라보는데 simpro는 이제 겨우 150만 돌파라는 것이 쑥스럽지만,

나름대로 의미를 가져봅니다.

 

블로그 이벤트

simpro가 참여해 만든 책인 '광주견문록 4편' 15권과 박선홍 선생님의 '광주일백년2편'5권을 나눠드립니다.

우선, simpro가 방장으로 있는 단체카톡방 대한민국블로그모임 회원 중 주에서 사셨던

 초희님, 슈퍼맨님은 '광주일백년2편' 자동당첨입니다.

그 외 단체카톡방 '대한민국블로그모임' 회원인 푸른하늘(여행)님, 석이님, 어깨동무님, 샘받이님과 친구인 후니는

광주견문록 4편 자동당첨입니다.

 

나머지 '광주일백년2편' 3권과 '광주견문록 4편' 10권은 댓글로 신청하신 분 중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을 우선적으로

드리겠으며, 복사댓글 다시는 분들과 상업블로그는 제외입니다.

신청자가 초과되면 추첨합니다.^^

선정되신 분은 제가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그때 비밀댓글로 주소 전화번호 이름 등을 적어주면 책을 우체국 소포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댓글을 달때 꼭 맨 앞에 응모분야 (광주일백년 또는 광주견문록)을 표시해 주세요

기한은 2014년 11월 30일까지 입니다.

 

12월은 한 해의 마무리이자 주위의 소외된 분들을 되돌아 보는 달입니다.

많은 나눔과 기부로 훈훈한 사랑의 메시지를 보내줍시다.

 

블친여러분, 구독자 여러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의 힘을 주세요..제 블로깅의 원천은 바로 블친여러분과 구독자 여러분의 사랑의 힘입니다.

내년에도 인문학으로 본 길이야기, 그리고 광주의 보석같은 이야기와 프로야구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포토뉴스코리아, simpro)

트위터 http://twitter.com/huhasim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seob.shim.7 

 

 


 

 

    (공지사항)

    1.본문 내용과 관련없는 복사댓글은 정중히 사양하며 방문하지 않습니다.(블로거 예절입니다)

    2.광고성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제 글에 동감과 댓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답글을 달 수 없지만, 꼭 방문하겠습니다.

    4.추천과 즐겨찾기 없는 친구신청과 상업블로그의 친구신청은 정중히 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