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열린음악회]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D-1년 기념 광주열린음악회 조선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렸어요.

2018. 7. 10. 06:00광주 견문록/광주 견문록


KBS열림음악회 광주녹화방송이 지난 토요일 있었습니다.

장소는 조선대학교 대운동장인데요, 이곳에서는 내년 7월 12부터 28일까지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하이다이빙 경기가 펼쳐집니다. 경기장은 인증을 거쳐 설계도 끝났고 이제 공사할 일만 남았는데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1년을 앞두고 대인,남광주 야시장과 프린지페스티벌 등 광주 곳곳에서 기념행사를 했습니다.




열린음악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중음악회입니다.

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데요, 필자가 블로그기자로 활동한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경기 때도 성공기념 특집으로 열림음악회가 조선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려 1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습니다.





이용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의 인사말씀으로 1부 행사가 시작됩니다.

이용섭 위원장은 '세계 5대 메가 스포츠 대회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그동안 세계석인 도시에서만 개최되었기에 이번에 광주에서 개최하게 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시민들의 자긍심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 광주가 세계적인 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국가적으로 봐도 대한민국은 독일, 이탈리아, 일본에 이어 동.하계올림픽, 월드컵축구대회,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세계 5대 메가스포츠를 모두 개최한 세계 4번째 국가로 국가위상을 높였으며 평화의 도시 광주에서 열리는 <열린음악회>의 아름다운 선율이 수영대회 성공개최의 염원과 화음을 이뤄 전국은 물론 북한과 세계 방방곡곡으로 울려퍼져나가길' 기원했습니다.




며칠전 국제수영연맹 훌리오 마글리오네 회장을 비롯한 대표단 일원이 광주를 방문했는데요, 훌리오 마글리오네 회장은 광주가 첫 방문이라고 합니다.

대회 D-1년을 행사 참석과 대회의 전반적인 진행사항을 검토하고 분야별 면담을 하기위해 찾았는데요, 열린음악회에도 참석해 축사를 해 주셨습니다.




2부 축하공연은 AOA, 소향, 코요태, 태진아, 하동균, 강남, 박서진, 스트레이키즈, 포레스텔라 등이 공연했는데요, 중간정도 되는 방청석에서는 앞사람으로 인해 잘 보이지도 않아 아예 공연장 바깥으로 나가 멀리서나마 공연의 흔적을 담아봅니다.




언덕에 가니 몇몇 직캠러들의 카메라는 성능이 좋아 가수들 얼굴까지 화면 가득 보이던데요, 필자 카메라로는 누가누군지도 모르겠어요^^




공연장 바깥에서 보니 카메라 앵글이 가수보다 관람객들에 더 맞춰집니다.

가수보다 관람객 호응이 더 어떠했는지 그게 더 궁금하다는 것.^^




다시 공연장으로 들아갔는데요, 코요태 공연을 보기 위함이었죠.

요즘 대세 예능인인 김종민의 인기가 하늘을 찌릅니다.




코요태의 최고 인기곡 '순정'을 아시죠?

이 음악이 나오면 엉덩이 붙이고 앉아 있을 수 없는데요, 모두 자리를 박차고 일어낫~!!! 소리질러~~~~~





그야말로 난리 났죠^^




음악만 들어도 어깨와 엉덩이가 씰룩씰룩한데, 원조가수들의 공연을 직접 라이브로 들으니 더 감동이죠.




하루의 스트레스가 확 풀려버린 순간이었습니다..ㅎㅎ




포레스텔라의 감성높은 화음이 울려퍼지고...





드론 최강자 인스파이어로 촬영하고 있군요.

그런데 방송국 드론이 아닌 다른 드론도 마구 돌아다녀서..ㅎㅎ





광주열린음악회 스트레이키즈의 공연은 네이버TV에도 바로 나오던데요,

언덕에서 고성능 카메라로 공연실황을 담은 사람들이 바로 그 유명한 직캠러들이더군요.ㅎㅎ

카메라들도 모두 두 대씩 거치해 놓고 영상 전문 카메라도 있더군요.






마지막을 장식한 AOA의 빙글뱅글과 익스큐즈미도 네이버 TV에 거의 실시간으로 나옵니다.

본방송은 까마득한데 말이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블로그기자로 D-1년 기념 열린음악회 취재를 왔는데 사진과 영상을

제대로 담을 수 없었으니 (물론 카메라 성능도 후지지만^^) 좀 짜증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취재보다 차라리 즐기기로 마음 먹었죠^^


이번 열린음악회에 대한 광주시민들의 폭발적인 반응만큼은 아주 뜨거웠어요.

모두들 스마트폰에 담아 여러곳에 공유하고 오지 못한 지인들과 함께 즐기며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응원해 주었어요.

특히 이날 만큼은 유료인 조선대학교 주차장을 무료로 제공해 주었다는 사실.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글 : 포토뉴스코리아 여행기획가 simpro)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seob.shim.7  

트위터 http://twitter.com/huhasim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impro61

vingle https://www.vingle.net/sim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