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능주 삼충각과 암벽에 새겨진 금석문에 대한 탐험.

2018. 8. 1. 08:37전라남도 견문록/화순 견문록


반갑습니다. 다음 블친여러분

화순 능주 삼충각에 대한 이야기와 암벽에 새겨진 금석문에 대한 자료를 찾아 네이버블로그에 정리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했던 네이버블로그를 활성화 시키는 작업을 최근 시작했는데요, 다음 블친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네이버블로그를 활성화시키고자 결정한 배경은 다름이 아니오라 다음 검색에서도 노출이 되지 않는 제 블로그 포스팅들에 심한 자괴감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같은 검색어나 키워드로 검색하고자 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보다 위에 노출이 되든지 아니면 첫 화면에라도 나와야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는데요, 네이버에서는 제 블로그 포스팅이 거의 1면에 노출이 되는데, 다음에서는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애둘러 찾지 않기로 했습니다.

언젠가 다음 우수블로그 몇분이 비밀댓글로 다음블로그의 의도적 노출제한에 대해 심각히 고민하고 있으며 질의도 했다고 하는데요, 여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것 같아 공룡에 맞서 쓸데없는 힘만 버리지 말자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다음 블로그를 떠나지는 않구요.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한 것을 공유하는 장으로 운영할 생각입니다. 



화순 능주 삼충각의 암벽에 새겨진 금석문에 대해 블로그 포스팅이 없는 것 같아 여러 자료를 살펴 금석문들을 비문과 해석문을 함께 정리해 봤으니 혹시라도 삼충각에 가시거든 비문의 뜻 정도는 헤아려보시기 바랍니다.

기록적인 폭염에도 늘 건강하시길요...

제 네이버블로그의 화순 능주 삼충각 포스팅 주소는 http://huhasim.blog.me/221329474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