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프린지페스티벌 6월 24일 금남로에 외계인이 온다.

2017. 6. 22. 06:00광주 견문록/프린지페스티벌

광주프린지페스티벌, 6월24일 

상상이  현실이 된다!

우주행성 로봇 in 광주


6월 24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금남로  일원에서 열리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에서는

할로윈데이 부럽지 않은 '우주행성로봇 in 광주'데이가 열립니다.



 

상상이 현실로! 내가 지금 영화 속에 있는 건가?”

24‘2017광주프린지페스티벌’ IT기술과 공연 콜라보레이션 우주행성로봇 in 광주선봬

자이언트 로봇공연찰리채플린 쇼창극으로 보는 전래동화 등 20여개 새로운 공연문화 선사




24일 금남로 거리에서 아바타리얼스틸’ SF영화 같이 현실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을 것 같았던 생생한 장면들이 광주에서 실제로 펼쳐진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우주행성로봇 in 광주컨셉으로 오후 4시부터 930분까지 금남로 거리를 가득 메울 예정이다.

이번 우주행성로봇 in 광주IT산업기관들이 대거 참여, 단순한 IT기술과 공연을 콜라보레이션해 우주와 외계인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만들어 낼 계획이며, IT와 공연의 결합으로 20여개의 전시, 공연,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공연문화를 선사한다.







이날 주요 공연으로는 전시장에 박제되어 있거나 박람회에서 볼 수 있었던 자이언트 로봇들이 거리를 다니며 펼치는 자이언트 로봇 로드쇼유인로봇의 댄스와 노래, 연기로 한편의 로봇뮤지컬을 보는 것 같은 자이언트 로봇 공연수 백개의 소형 로봇들이 음악에 맞춰 유연한 춤을 추는 미니 로봇 댄스우리에게 두렵거나 신비한 존재였던 외계인이 우리 앞에서 코믹한 춤을 선보이는 외계인 댄스등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영화 속에서나 가능하던 로봇들을 직접 조정하거나 탑승할 수 있는 배틀킹 탑승로봇 체험실제 로봇보다 더 디테일한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종이로봇만들기’, ‘로봇 캐릭터 만들기 체험있고 실제로 드론을 조정해 볼 수 있는 드론비행체험내가 상상하는 사물을 입체적으로 즉석해서 만들 수 있는 ‘3D프린트 체험 등이 있다. 이외에도 'UFO 전시건담 프라모델 전시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더위를 한번에 날려버릴 만큼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코믹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한국을 대표하는 퍼커션 브라더스 피브로(대표 전우영)’외계인 듀오의 타악공연은 다양한 음악에 대한 이해와 소리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물품을 악기화 하여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은 우리가 실생활에 흔히 볼 수 있는 각종 채소,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신나는 음악으로 재탄생되는 순간을 엿볼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한다.







마술과 마임의 코믹한 앙상블 공연 찰리(대표 김기민)’찰리의 여행가방도 마련되어 있다.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려는 찰리가 자동차의 시동을 걸어보지만 차가 고장나 움직이지 않는다. 움직일 수 없는 찰리는 결국 여행을 포기한채 관객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로 한다. 놀라운 마술에 이어지는 코믹한 반전, 동화같은 마임. 관객들을 즉석해서 공연에 참여시키는 폭발적인 라이브감으로 우리들에게 포복절도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일런트 코미디를 선보이는 우카탕카(대표 황선무)’찰리채플린 코미디 쇼는 대사를 빼고 의성어와 개그로만 소통하는 장르 특성 때문에 관객 흡입력이 매우 높은 공연이다. 공원을 지나가다 값비싼 가방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가방 속에서 무엇이 나올지 모르는 20여가지의 재미난 소품들을 활용해 관람객들에게 긴장과 웃음을 반복하면서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6월달부터 프린지학교를 통해 새롭게 제작된 광주형 거리극 Others컬러복싱Together ‘Who is fastest?’, Extra ‘그들이 나타났다’, 거리연극 유인원 이야기’, ‘Step-up’의 거리무용극 꽃잎’, Dance-up‘()’ 이 한자리에 총 출동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문화예술단체들이 각각의 특성을 살려 무대를 펼치는 야외상설브랜드 공연으로 연우랑 토생외전소리치다 창극으로 보는 전래동화아냐포 아프리카 리듬과 열정을 ANyA FO’ 얼쑤 무돌의 락비상무용단 난장파랑새 오잉오잉6편을 준비해 타 지역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주행성로봇 in 광주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광주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http://fringefestival.kr/)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2016GJFF/) 통해 확인 가능.







(글 : 포토뉴스코리아 simpro)

트위터 http://twitter.com/huhasim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seob.shim.7  



 


 

 

    (공지사항)

    1.본문 내용과 관련없는 복사댓글에는 답글을 달지 않으며 방문도 하지 않습니다.(블로거 예절입니다)

    2.광고 댓글은 즉각 삭제하오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3.제 글에 공감과 진심어린 댓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꼭 방문하겠습니다.

    4.포스팅이 없는 블로그와 댓글을 달지 않는 블로그, 상업블로그의 친구신청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5.친구신청보다 즐겨찾기와 댓글, 공감으로 소통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