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함평나비대축제

2013. 5. 9. 07:06전라남도 견문록/함평 견문록

 

함평나비축제가 올해로 15회째라고 한다.

그렇지만 유감스럽게도 난 나비축제 나들이가 처음이다.

축제기간도 길어 2주일 넘게 축제가 열리고 광주에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지척이건만 그동안 무엇이 바빴는지 축제가 열리는 것을 알면서도 지금까지 와 보지도 못한 것이다.

나비축제도 거의 끝나가는 5월3일 오전업무를 모두 마치고 영광 찰보리문화축제 현장 나들이에 이어 함평 나비대축제 나들이길에 나서는 15년만의 호사를 누려본다.

함평나비대축제는 전국적으로도 매우 유명한 축제이기에 그동안 이미 수 많은 블로거들이 다녀가서 사진과 글로 많은 포스팅을 남겼다.

그래서 오늘 함평나비대축제는 그저 편안하게 사진을 눈으로 같이보며 같이 즐기는 것으로 대신하고자 한다.  

 

     

 

 

 

 

 

 

 

 

 

 

 

 

 

 

 

 

 

 

 

 

 

 

 

 

함평나비축제에 와서 나비만 쫓아다녔다.

사실 팔랑거리며 좌충우돌하는 나비를 카메라에 담는다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다.

몇몇 블친님들의 나비축제 사진을 보고 (특히 소국님^^)예쁜 나비를 나도 담아볼까 작정했지만 '날 찍어주세요'라고 가만히 있는 나비를 만난다는 것은 눈을 씻고 찾아볼 수 없었다. 이럴 때는 그저 조용히 도망치는 것이 상책이다..그래 나비야..니가 이겼다..ㅎㅎ

오늘 나비생태관에 이어 내일은 함평천 유채꽃밭으로 가 본다. 요즘 유채꽃밭이 대세라고 하지만 그 모든 유채꽃밭보다 함평천의 유채꽃밭이 최고라고 감히 말해주고 싶다. 

 

  

(글 : 포토뉴스코리아, 광주문화재단 문화관광탐험대 simpro) 트위터http://twitter.com/huhasim

 

    (공지사항)

    1.본문 내용과 관련없는 복사댓글은 답글과 방문댓글은 물론 추천도 하지 않습니다.(블로거 예절입니다)

    2.광고성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제 글을 추천해 주시는 분들의 글은 모두 직접 읽고 추천합니다.(문밖추천은 블로거를 욕되게 하는 것 입니다.)

    4.스크랩은 자유롭게 하되, 꼭 퍼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랩글의 추천은 당연한 예의겠죠?^^)

    5.상업성, 광고성 블로그의 친구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구독하면 맞구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