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프린지페스티벌 7월 15일 공연소개

2017. 7. 14. 16:25광주 견문록/프린지페스티벌

광주프린지페스티벌, 7월 15일 공연입니다.

지역 공연예술가들과 함께하는 프린지

7월 155.18민주광장서 예술인·동아리단체 등 시민참여형 페스티벌

자발적 버스킹 공연·‘2017 오월창작가요제우승자 공연도 진행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공연과 아마추어·동아리 단체의 무대가 어우러지는 광주형 프린지가 펼쳐진다.

 

광주광역시 주최·광주문화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주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오는 155.18민주광장에서 오후 530분부터 930분까지 광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공연단체(아마추어, 공연예술가, 동아리단체 포함)들의 공연으로 가득 꾸며진다.



<아래 공연 일정표 참고>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공연예술가·단체 등과 협력하는 시민참여형 거리예술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는 무대다. 먼저 광주프린지학교에서 배출한 거리예술극 ‘Who is fastest?’(Together) 그들이 나타났다’(Extra) 컬러복싱(Other)’과 거리무용극 꽃잎’(Step-up) ’(Dance-up) 5개 예술단체가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이 공연들은 광주프린지학교에서 배출된 거리예술작품으로 지난 6월부터 광주프린지페스티벌현장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서울·경기 등 타지역 공연팀과 교류하며 공연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쾌한 일상에 상상력을 더한 요절복통 코믹 해프닝쇼 브로클라운의 (브로쇼)



움직이는 집모양의 낡은 수레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 콘서트 비쥬얼 뮤직 퍼포먼스 듀엣 음악당 달다의 (랄랄라 쇼)



이번 주에 첫 무대를 선보이는 아마추어 공연단체들도 있다. 요들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음악여행(요들엔젤스합창단)’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맞춤 음악교실(통기타앙상블 뜰꽃)’ 클래식 기타 연주(빛고을 클래식 기타 합주단)’ 3개 단체는 요들과 기타를 좋아하는 일반 시민들이 모여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실내공연만 해오던 이 단체들은 이번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을 통해 첫 야외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여름밤 우리의 감성을 자극할 클래식 기타연주 (빛고을 클래식 기타 합주단)



5·18민주광장 종각 인근 잔디밭에서는 오후 630분부터 광주지역 공연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열리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함께 지난 5‘2017 오월창작가요제대상을 수상한 파이커‘2014 오월창작가요제동상 수상자 이진우 씨의 무대를 준비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요들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음악여행 요들엔젤스 합창단



7월의 자세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일정은 광주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http://fringefestival.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우천시 취소될 수 있고, 취소될 경우 당일 낮 12시 이후 광주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안내 없을 시 그대로 진행.

 

한편, ‘2017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지난 422일부터 시작해 매주 토요일 금남로 일대에서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문화를 정착시키며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글 : 포토뉴스코리아 simpro)

트위터 http://twitter.com/huhasim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seob.shim.7  



 


 

 

    (공지사항)

    1.본문 내용과 관련없는 복사댓글에는 답글을 달지 않으며 방문도 하지 않습니다.(블로거 예절입니다)

    2.광고 댓글은 즉각 삭제하오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3.제 글에 공감과 진심어린 댓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꼭 방문하겠습니다.

    4.포스팅이 없는 블로그와 댓글을 달지 않는 블로그, 상업블로그의 친구신청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5.친구신청보다 즐겨찾기와 댓글, 공감으로 소통을 원합니다.